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6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7월 20일 (수) 17:16

"시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김해시, '환경교육도시, 김해' 비전 선포 민ㆍ관ㆍ학 협력 환경교육 활성화

비주얼 홍보

  • '환경교육도시, 김해' 비전 선포

김해시는 지난 7월 12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환경교육도시, 김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 김해시, 김해시교육지원청, 환경단체 대표는 '모두가 환경시민, 환경교육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노력할 것을 선포했다.

아울러 민·관·학은 다양한 환경교육 사업과 행사를 공동 추진하기 위한 환경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시는 ‘환경교육팀’을 신설, 제1차 환경교육종합계획을 수립했으며, 연간 시민 11만 명 환경교육을 목표로 올해부터 4년간 6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시민이 생각하는 ‘환경교육’이란 물음에 유아부터 청소년, 대학생, 시민, 교사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인터뷰 영상으로 공유했으며 김해시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환경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수질환경과 관계자는 “지금 우리는 지구 온난화와 플라스틱 쓰레기 급증으로 심각한 환경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기후위기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환경교육센터 운영을 강화하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는 등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교육도시 조성에 온 힘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