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8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8월 10일 (수) 18:16

김해 관광시설, MZ세대 ‘취향저격’ 나선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한 소통 홍보 전략으로 10~40대 공략

비주얼 홍보

  • 김해가야테마파크 광광지들

김해 주요 관광지들이 국내외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를 공략하기 위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는 MZ세대들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내외 유명 영향력자(인플루언서) 제휴, 사진 인증 이벤트, 여행채널 공유 등 전방위적인 온라인 홍보를 전개하고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지난 7월 28일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하여 ‘베트남 인플루언서 팸투어’ 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답사에는 10~20대 베트남 틱톡(TikTok) 영향력자(인플루언서) 20여 명이 방문했으며 특히 3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영향력자(인플루언서)도 참여해 ‘더블 익스트림’과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 등 김해만의 문화ㆍ관광 콘텐츠들을 경험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국내 영향력자(인플루언서)의 방문도 줄 잇고 있다. 구독자 166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더블비’가 극기 담력을 기르기 위해 ‘익사이팅 사이클’을 타기도 하고, 아프리카TV에서는 ‘김해여행데이’를 개최해 방송지기(BJ)들이 실시간으로 가야테마파크와 낙동강레일파크를 체험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여행채널 ‘여행에 미치다’에서 짧은 영상으로 공유된 ‘익사이팅 사이클’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색 체험거리로 수천 건의 댓글과 공유가 이어지며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편, 김해문화재단은 관광시설(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천문대)을 연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8월 15일까지 진행되는 ‘김해여행 인증 사진 공유하고 한우먹자’ 이벤트는 댓글을 통해 간단히 인증 사진만 남기면 ‘김해한우’를 비롯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김해에는 22m 고공 자전거, 인기 한류 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 등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만족시킬만한 콘텐츠로 가득하다”라며 “급변하는 관광시장에 대비한 맞춤형 온라인 홍보로 매력적인 관광도시 김해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