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9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8월 22일 (월) 08:38

안전한 김해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든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환경 기초 시설 안전 살피고 근무자 격려

비주얼 홍보

  •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김해시는 안전한 김해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국가안전대진단)'에 임하고 있다.

시는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이어지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이하 '국가안전대진단') 일정으로 노후·고위험시설 등 151개소의 안전을 살피고 있다.

먼저, 시는 지난 8월 19일 김해시장이 환경 기초시설인 화목·장유 공공 하수처리시설과 진영 폐기물 매립장 3곳을 방문해 시설 안전과 유지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시는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민간 전문가와 합동 점검을 진행하고 전광판, 언론매체 등 각종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면서 캠페인, 자율점검표 배포 등으로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경로당, 마을회관, 복지회관, 산사태 취약지역 등의 시설에 대한 ‘주민 신청제’를 도입해 주민이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시설에 대해 신청을 받아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유한다.

안전도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안전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시기지만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