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1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9월 21일 (수) 08:20

청년이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제2회 김해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 김해청년주간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

비주얼 홍보

  • 제2회 김해 청년의 날 기념식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든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

제2회 김해 청년의 날 기념식이 지난 9월 16일 김해기적의도서관 인근 상설무대서 개최됐다.

‘잡(JOB)다(多)한 청춘 파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기념식에는 청년네트워크, 청년단체, 청년 창업자, 청년예술인 등이 참석했고, 청년창업기업 홍보‧체험존, 전시회, 플리마켓,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와 함께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 버스킹 등이 마련됐다.

이 중 청년들의 관심과 고민을 나누는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는 이날 오후 5시 청년, 김해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이들의 의견이 정책 반영으로 이어지는 소통과 공론의 장이 됐다.

이와 함께 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청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김해청년주간 행사가 이어졌다. 이 기간 ▲1대 1 족집게 취업 특강 ▲VR 면접 체험관 ▲1인 가구 청년들을 위한 집밥 반찬 만들기 ▲김해청년파티 ▲타로상담소 ▲인생네컷 포토부스 ▲원데이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년의 날은 2020년 8월 청년기본법 시행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됐으며, 김해시는 이듬해인 2021년부터 김해 청년의 날과 청년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