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1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9월 21일 (수) 09:06

김해시, 2022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물가안정에 이바지하는 착한 가게 찾는다 간판, 가격표, 소모품 지원, 환경개선도 보조

김해시는 고물가 대응 물가안정을 위해 10월 14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새롭게 모집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의 기준에 따라 김해시가 지정한다.

시는 착한가격업소가 주변 상권 가격 안정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물가안정대책의 일환으로 착한가격업소를 확대해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로 힘든 시민들의 외식비 부담을 덜어준다.

신청 대상은 김해시에 사업장을 둔 외식업소, 이•미용업소, 세탁업소, 숙박업소, 기타 개인서비스업소이며 프렌차이즈업소, 영업개시일이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평균 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지방세 체납업소 등은 지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 ▲인증 표찰, 간판, 가격표 제공 ▲매월 2만 4,000원 상당의 종량제 봉투와 분기별 위생용 소모품 지급 ▲매년 3개 업체를 별도 선정해 노후시설 환경개선을 보조하고 있다.

또한, 시청 누리집(홈페이지),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누리집에 관내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제공해 홍보한다.

이달 기준 김해시 착한가격업소는 총 73개소로 이번 모집을 통해 80개소 이상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속되는 물가 불안으로 서민경제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내년에는 보다 적극적인 발굴을 통해 착한가격업소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경제 사정이 날로 어려워지는 요즘 지역물가안정과 가계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착한가격업소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우리 이웃에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찾아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기를 권유드린다”라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지참해 시청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지역경제과(☎ 330-3423)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