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2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9월 30일 (금) 09:16

김해시의회는 현장에서 답을 찾습니다

비주얼 홍보

  • 행정자치위원회
  • 사회산업위원회
  • 도시건설위원회

김해시의회는 제248회 제1차 정례회 일정에 따라 김해시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조팔도)는 26일부터 이틀간 메디컬실용화센터, 화목맑은물순환센터, 진영폐기물매립장,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처리시설, 재활용품선별장, 음폐수 바이오가스에너지화시설 등 관내 주요 사업장 6곳을 방문했다.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첫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입주 기업을 직접 찾아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위원들은 “메디컬실용화센터가 지능형 기계기술과 의생명 의료융합기술개발  선도로 김해시가 의료 거점도시로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화목맑은물순환센터도 방문해 시설 현황 및 주요 현안에 대해 점검하고 현장을 꼼꼼히 살펴봤다.

조팔도 위원장은 “악취발생 등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의 민원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양질의 하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맑고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회산업위원회(위원장 김창수)는 27일, 김해시립요양원, 대동선착장, 김해 와인동굴 등 주요 사업장 3곳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먼저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인 김해시립요양원을 방문해 시설 및 입소 현황 등을 점검했으며, 노령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치매어르신과 그 가족들의 일상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낙동강 생태탐방선이 운항 중인 대동선착장과 김해 와인동굴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 상황 및 방문객 현황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창수 위원장은 “현재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된 만큼 실내외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적극적인 홍보와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관광객 증대를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안선환)도 27일, 장유신문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등 주요사업현장 2곳을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소속 의원들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청취하고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소음발생 및 교통정체 등의 지역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 실태와 근로자들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 공사장 주변 위험요소는 없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현장 관계자에게 사고 없는 견실한 시공이 되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선환 위원장은 “최근 산업현장에서 대형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어 안전에 대한 관심과 주의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라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에 가치로 두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