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3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0월 12일 (수) 09:04

FITI시험연구원 김해시험인증센터 개소

KOLAS 인증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 의생명·의료기기산업 육성 협업 강화

비주얼 홍보

  • FITI시험연구원 김해시혐인증센터 개소

FITI시험연구원 김해시험인증센터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FITI시험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증기구(KOLAS)에서 인증한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김해시는 지난 5월 산업부 산업혁신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된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산업 육성 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을 FITI시험연구원과 공동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김해시험인증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의생명산업 고도화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섬유패션, 자동차,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톱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김해시험인증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향후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인 시험인증센터 공동 구축 등 지역 의료기기산업 육성기반 구축 강화로 기업 성장과 유치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산업 육성 플랫폼 기반 구축사업’은 향후 5년 동안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20억 원을 투입해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 제조를 지원하는 단계별, 기업별 맞춤형 전주기 지원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김해시가 FITI시험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