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3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0월 12일 (수) 09:10

김해 의생명클러스터 산업지도 달라진다

2022년 공모사업 12건, 503억 원 확보 최고 수준 의생명생태계 조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022년 9월 기준 12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503억 원(국비 294억 원, 도비 53억 원, 시비 130억 원) 규모 예산을 확보해, 2025년까지 의생명생태계가 또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진흥원은 공모사업 확보를 통해 바이오헬스케어의 미래 특화산업을 선점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산학연관-병원-투자-인큐베이팅 네트워크 확대로 더 많은 (청년)창업기업들이 김해로 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중점분야로는 ▲원격 의료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비대면 의료기기 육성 ▲의약품의 부작용을 대체하는 전자약/디지털치료제 ▲전통 제조산업의 업종 전환 ▲서비스 로봇,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육성이다.

지역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는 창업기업 인프라 및 플랫폼은 ▲K-바이오헬스사업을 통해 병원 임상시험을 돕고, ▲창업사관학교와 메이커 스페이스는 전 산업에 걸쳐 창업인들의 성공을 유도하며, ▲강소특구는 연구소기업을 집중지원한다.

진흥원은 지역 고등학생들과 대학생들의 취업, 미래 유망산업의 선택과 집중, 전통기계산업의 고부가산업 업종전환으로 김해시의 산업을 견인하기위해 혁신기관들과 협업으로 함께 가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2022년 김해 K-바이오헬스센터 출범을 시작으로 비대면 의료기기 센터, 전자약·디지털치료제 센터, 김해지식산업센터, 중고로봇 재제조센터, 의약품 물류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이 세워질 예정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지속적인 국비사업 유치와 기업 집적화를 위해 연구원 확충과 함께, 김해의생명산업 진흥원에 입주하는 것 자체가 기업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클러스터 조성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