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7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1월 18일 (금) 17:35

김해시, "가야고분 세계유산 등재 함께 합시다"

가야고분 세계유산 등재기원 홍보 업무협약 체결

비주얼 홍보

  • 김해시 가야고분 세계유산 등재기원 홍보 업무협약 체결

김해시는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추진 관련 지자체(경남도, 함안군, 고성군, 창녕군, 합천군), 가야고분군세계유산등재추진단과 함께 지난 11월 14일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한전경남본부, BNK경남은행, NH농협은행 경남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 서명, 기념사진 촬영 등 최소한의 행사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의 성공을 기원하고 범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한 민관 홍보협력을 위한 협약으로 올해 2월 ㈜해피콜, 몽고식품(주)과 협약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한전경남본부, BNK경남은행, NH농협은행 경남본부의 웹·앱사이트 배너홍보, ATM기기 디스플레이, 언론광고, 도내 발행청구서 봉투와 홍보지를 통해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관련 기원을 홍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등재 이후에도 상호 협의해 홍보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가야고분군은 2013년 12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최초 등재되었으며 2019년 1월에는 ‘가야고분군’으로 통합 등재되었다. 2021년 1월 세계유산 등재신청서가 제출되어 3월 완성도 검토를 통과했으며 올해 6월 세계유산위원회를 통해 최종 등재 결정 예정이었으나 위원회 주최국으로 결정된 러시아의 전쟁으로 연기된 상태로 내년도 최종 등재 결정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