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7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1월 18일 (금) 17:51

김해의 작은학교를 소개합니다 #8 사제동행 대감초등학교

비주얼 홍보

  • 대감초등학교 전체 사진 1
  • 대감초등학교 전체 사진 2

김해시 대동면 끝자락에 위치한 작디 작은 대감초등학교, 주변의 열악한 물리적 환경에도 불구하고 순수하고 티 없이 맑은 27명의 학생들과 그 아이들의 꿈을 함께 그리는 20여 명의 교직원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삼성장학재단의 후원을 받아 ‘대감 C(Communication)·E(Enviroument)·O(Owner)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독서교육과 연계한 ‘미디어와 감정’수업, 주말미디어동아리, 월 2회 학부모와 함께하는 달빛미디어활동 등을 통한 미디어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독서토론 학생자율동아리 활동으로 전국단위 독서토론논술 본선에 2년 연속 진출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예술진흥원의 예술강사 지원을 통해 학년별 연극동아리를 운영하여 매년 대감연극제를 개최하고 있다.

텃밭가꾸기를 통해 매년 연말에는 직접 재배한 배추로 김장을 담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활동을 통해 함께 나눔을 배우며 마을과 함께 성장하고 있기도 하다. ‘작은 학교’라 하여 학생들의 꿈이 작은 것은 아니라는 생각 아래 자유롭게 나의 생각을 공유하는 생활 중심 미디어 교육과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녹색․나눔 교육을 통해 대감초등학교가 세상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