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7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1월 18일 (금) 17:52

김해의 작은학교를 소개합니다 #9 꿈과 열정 대진초등학교

비주얼 홍보

  • 대진초 봄계절학교 1
  • 대진초 봄계절학교 2

김해 진례면에 위치한 대진초등학교는 전교생 47명, 6학급 규모의 농촌에 위치한 작은 학교다. 대진울林교육의 목표는 바른 인성으로 큰 꿈을 키워가는 대진 어린이를 기르는 것이다. 특색교육활동인 울림사계절학교는 계절별 주제를 선정하여 체험중심의 무학년제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사계절학교의 모든 프로그램은 학생 중심의 교육공동체 다모임에서 결정되며 1~6학년으로 구성된 꿈그룹으로 모든 활동이 이루어진다. 봄계절학교는 융합교육을 주제로 과학의 날 행사, 생태 환경 체험 등을 진행하였고 여름계절학교는 민주시민교육을 주제로 태극기 만들기 등 나라 사랑 활동과 독도 플래쉬 몹, 무인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했다. 가을계절학교는 독서교육을 테마로 인생 책갈피 만들기, 도전 골든벨, 도서관 추적 놀이, 북 큐레이터 체험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겨울계절학교는 진로교육을 주제로 공연 포스터 제작하기, 꿈자람 사진 전시회 등을 진행한다.

작지만 행복한 대진초등학교!, 대진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주는 대진울림교육으로 행복한 교육 실현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