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0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2월 22일 (목) 09:19

김해가야테마파크, 한국관광 100선 선정

김해시 최초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자리매김 관광객이 만족하는 콘텐츠 개발 힘쓸 것

비주얼 홍보

  • 가야왕궁 태극전
  • 페인터즈 가야왕국
  • 익사이팅사이클

높이 15m, 72가지 챌린지가 극강의 재미를 선사하는 '익사이팅 타워', 국내 최초, 높이 22m, 길이 500m의 외줄 하늘 자전거 '익사이팅 사이클', 100배 더 매운맛, 250m 고공 활강 '익사이팅 플라잉', 화려한 미술 공연의 극치 '페인터즈 가야왕국', 모험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놀이터 '가야무사 어드벤처', 어린이들이 직접 모래를 만지고 소리를 전달하며 즐길 수 있는 '상상놀이터', 용맹한 가야무사의 기운을 받아 활을 만들고, 쏘는 전사로 거듭날 수 있는 '전사체험', 가야토기, 분청사기의 고장 김해를 제대로 만날 수 있는 '도자체험'까지 이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김해가야테마파크'다.

김해가야테마파크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3 ~2024년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한국관광 100선은 국내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2년마다 국내 대표 우수 관광지 100곳을 선정하고 홍보하는 사업이며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김해시 관광지 중 처음으로 선정됐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2천 년 전 김해에 존재했던 국가 `가야`를 키워드로 한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는 복합테마파크로서 캐릭터 `금이야 옥이야`를 따라 가는 AR(증강현실)전시 프로그램을 비롯해 익사이팅 체험, 공연, 국궁, 도예, 놀이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가야`를 만나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테마파크가 자리한 분성산(분산성)은 물론 반경 2km 내 대성동고분군, 봉황동유적지(왕궁 추정지), 수로왕릉, 왕비릉, 구지봉, 봉황대, 국립김해박물관 등 다양한 역사 유적지들이 있어 `가야역사투어`의 중심지로 볼 수 있다.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열린관광지’, 2021~2022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인바운드 안심관광지’로 코로나 팬데믹에도 안전한 관광지로 인정받았으며 이번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면서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관광과 관계자는 “겨울 시즌 김해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할 관광객 맞이에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