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5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2월 21일 (화) 09:08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비교 견학 시행

하동군 사회적 기업 방문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비주얼 홍보

  • 행정자치위원회 하동 에코맘의산골이유식 현장 견학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2월 7일 하동군 사회적기업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을 방문해 비교 견학을 진행했다.

이날 기업 방문은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비교견학에는 조팔도 위원장을 비롯해 송재석 부위원장, 조종현 의원, 주정영 의원, 김동관 의원, 이철훈 의원, 김유상 의원, 배현주 의원 등이 참석했다. 소속 위원들은 기업 운영 현황과 생산 과정, 사업 내용 등을 청취하고, 이유식 제조 공장을 둘러봤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은 지리산 고지 농가들로부터 친환경 농산물을 매입해 이유식과 가정 간편식, 실버푸드 등을 생산하는 농업벤처 창업기업으로, 이유식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재료를 하동군 내 농가와 직접 계약 재배해 지역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014년 하동군청으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았고, 현재는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이유식 대표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지역 농가 소득 향상은 물론 청년 고용 창출, 취약계층 이유식 후원, 지역 인재 육성 등에 이바지하며, 농촌 미래를 여는 향토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조팔도 위원장은 "이번 비교 견학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보고 배울 수 있었다"라며 "김해시에서도 지역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모범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해 육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집행부와 논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