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5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2월 21일 (화) 09:20

명인이 만든 도토리묵과 떡국 드셔 보세요

한국무형문화유산 묵장 명인 조계숙 명인의 '초림단지묵' 김해시보 특별 할인, 도토리묵, 도토리 떡국떡 등 최대 30% 할인

비주얼 홍보

  • 초림단지묵 특별할인

김해에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있다. 그 중 오늘은 한국무형문화유산 묵장 명인이자 대한민국 한식포럼 선정 '대한민국 한식대가' 조계숙 명인이 운영하는 '초림단지묵'을 만나보자.

초림단지묵은 '바르게하면 오래간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도토리향 첨가제와 방부제 없이 100%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며, 식약처 HACCP인증, 학교 급식과 백화점의 위생 심사도 통과할 정도로 위생 관리가 철저한 기업이다. 또한, 플라스틱 용기 대신 금형에만 1억 원을 투자한 국내 유일의 사각 도자기 용기(단지)에 전통방식 그대로 묵을 담고 숙성해 환경 호르몬 없는 친환경 상품을 만들고 있다.

아울러 지역을 위한 공헌 활동에도 소홀함이 없다. 2020년부터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생산한 도토리 떡국떡과 묵 등 1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기탁해오고 있다. 올해도 지난 2월 9일 김해시농업기술센터를 통해 관내 복지시설에 성품을 기탁했고, 인근 학교의 신문 구독료를 지원하는 등 지역 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김해시보를 통해 할인 판매하는 제품은 도토리묵 400g, 콩국이 기가막혀 90g과 400g. 도토리 떡국떡 700g, 국산 도토리가루 500g 5개 품목으로 자사몰(www.danjimuk.kr) 판매가격 기준으로 도토리묵과 콩국이 기가막혀는 30% 할인하고, 도토리 떡국떡은 27%, 국산 도토리가루는 20% 할인 판매한다. 단, 현금 구매만 가능하고, 구매 금액과 관계없이 배송료 3,000원은 구매자가 별도 부담해야 한다.

도토리묵은 국산 무공해 도토리 99.8%에 국산 천일염 0.2%를 더해 전통방식 그대로 생산한 제품으로 2대째 이어오는 비법으로 만들고 있다. 지난 설에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많았던 '도토리 떡국떡'은 기존 떡국떡보다 쫄깃하고 감칠맛이 있으며, 혈당 상승을 막아 당뇨환자가 먹기에도 좋다고 한다. 국내산 콩가루를 사용한 '콩국이 기가막혀'는 간이 잘 되어 있어 찬물을 타기만 해도 예전에 시장통에서 먹던 콩국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인기다. 아침 대용은 물론 직장인들의 간편 건강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모든 상품은 실온에서 10일, 냉장 시 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며,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초림단지묵 누리집(www.danjimuk.kr)을 참고하면 된다.

구매를 원하면 주문자 이름, 주소, 구매 품목을 적어 ☎ (055-343-8882)로 문자 주문하면 되고, 주문이 접수되면 계좌번호를 발송한다. 김해시보 특별 할인 판매 기간은 2월 21일~3월 6일까지 2주간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