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6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3월 02일 (목) 09:22

시정에 참여하면 김해사랑상품권 준다

주민 참여 포인트제 시행, 최대 3,000포인트 부여 10,000포인트 적립 시 1만 원 단위로 김해사랑상품권 지급

김해시는 시정 제안, 주민 참여 예산, 시 단위 행사 참석, 여론· 설문조사, 공익성 있는 시정 참여 등 5개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주민 참여 포인트제'를 시행한다.

포인트는 1,000포인트에서 3,000포인트 까지 부여하며, 10,000포인트 적립 시 김해사랑상품권을 1만 원 단위로 지급한다. 단, 지급은 상·하반기로 나눠서 지급한다.

주민 참여 포인트제는 시민이 직접 포인트를 신청하는 번거로움 없이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사업 부서에서 시정에 참여한 시민 명단을 시청 자치행정과 제출하면 이를 한데 모아 포인트 지급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민은 김해시 누리집(gimhae.go.kr) 시민 참여 - 주민 참여 포인트제에서 개인별 누적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에 조례 제정과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올해부터 주민 참여 포인트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라며 "시정에도 적극 참여하고, 김해사랑상품권도 받아 가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