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7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3월 09일 (목) 17:13

우리는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단 입니다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어린이 기자단 올해 첫 취재활동

경남에서 유일한 어린이 시보의 주인공 제5기 김해시 와글와글 어린이 기자단이 지난 3월 3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견학을 시작으로 올해 취재 활동을 시작했다.

김해시 어린이 기자단은 지역 기업의 혁신 성장 거점 기관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을 방문해 전국 최고 기업 도시 도약을 꿈꾸는 김해시의 산업 현황 설명을 듣고 입주 기업을 방문해 생생한 취재 활동을 펼쳤다. 이날 어린이 기자들은 FDM(보행분석기) 등 다양한 의생명산업 관련 기기들을 체험하면서 견문을 넓혔다.

소통공보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취재 활동을 하고 어린이시보에 기사를 기고하면서 지역 사회 참여 의식을 높이는 동시에 주체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 기자단과 함께 멋진 어린이 시보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시 어린이 기자단은 지난 2015년 제1기를 시작으로 어린이의 시선에서 본 김해의 다양한 모습을 전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4~6학년 14명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김해시 어린이 시보 '와글와글 김해'는 2013년 8월 창간 이후 봄, 여름, 가을, 겨울호로 매년 4회 발행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