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0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1월 01일 (금) 16:04

기업탐방 - 정우산업사

국내 제일의 합포ㆍ표면코팅 기술력으로 와이어링 하네스 패드 생산

비주얼 홍보

  • 기업탐방 - 정우산업사1
  • 기업탐방 - 정우산업사2
  • 기업탐방 - 정우산업사3






난연성과 접착력 우수
자체 기술연구소 설립
친환경 제품개발 진행


“5년 내 연 매출을 현재 대비 배 이상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남보다 한발 앞서 기술개발에 노력하고, 생산성 향상과 철저한 품질관리에 힘을 쏟고 있어 결실을 볼 것이라 믿습니다.”


김해시 장유면 부곡리 정우산업사 배계탁 대표는 30대 후반의 젊은 CEO답게 회사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1월 가업승계로 취임한 배 대표는 관련 업계에서 최고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을 강조했다.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공장 설비를 자동화로 교체했으며, 회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연구소도 설립했다. 근로자를 경영의 파트너라 강조한 것도 직원 협조 없이는 회사의 발전이 없기 때문이다.


배 대표의 궁극적인 목표는 매출과 기술력 등 모든 면에서 탄탄한 회사,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다.


지난 1987년 창립한 정우산업사는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을 든든하게 떠받히고 있는 자동차 내장용 소재 부품 전문 회사다.


와이어링 하네스 패드(Wiring Harness PAD)가 주력상품으로, 값싼 중국 상품과 값비싼 일본 상품 속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며 알찬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와이어링 하네스 패드는 자동차 내부의 각종 기계장치에 전기를 공급하는 전선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진동, 소음 등을 효율적으로 방지해 주는 부품.


정우산업사는 30여 년의 경험과 노하우로 고감성, 고기능성의 가볍고 친환경적인 고품질 제품을 생산해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와 안정적인 거래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우산업사가 개발한 와이어링 하네스 면 패드(KNITTED FABRIC PAD), 스펀지 패드(PU PAD), 비닐 시트(PVC SHEET) 등은 국내 제일의 합포, 표면 코팅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자동차의 장시간 운행에도 뛰어난 난연성과 접착력으로 패드가 연소하거나 떨어지지 않는 등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고도의 수밀성이 필요한 자동차 배터리 박스부 케이블에 부착해 틈으로 유입될 수 있는 이물질을 완벽하게 막는 'NBR PAD'와 차량용 멀티박스의 개스킷으로 적용해 외부 이물질과 진동 소음을 방지하는 'CR FOAM', 그리고 차량용 핸즈프리 안테나 케이블 등 차량용 전반의 와이어링 하네스에 부착되어 소음과 진동을 방지하며 절연역할을 하는' EPDM PAD'도 우수한 원자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탁월한 난연성과 접착력을 보유하고 있다.


정우산업사는 해군 선박용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군납 안전적격업체 인증과 한국 화학융합시험 연구원의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와이어 하네스용 직물패드테이프와 방염 밸루어 제조에 대한 특허도 갖고 있다.


지속적인 공장신축과 생산시설 증대를 통해 클린사업장과 ISO 품질경영 인증을 확보한 정우산업사는 완성차 메이커들의 품질인증을 두루 획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와이어링 하네스 패드’ 제조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인 터 뷰   배계탁 대표


기술력으로 경쟁하는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업계강자로 자리매김

■ 정우산업사는 어떤 회사인가?


- 국내 최고의 합포, 표면코팅 기술력을 확보한 와이어링 하네스 패드 제조회사라고 자부한다.
지속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의 유지 관리로 최고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함으로써 업계의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품질경영, 원가절감, 인화단결의 기업정신을 항상 가슴속에 되새기며 기술력으로 경쟁하는 기업, 고객과 동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앞으로의 목표나 계획은?


- 자동차는 기계, 전기, 전자를 비롯해 각종 소재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다. 특히,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친환경적 기술이 그 어느 분야보다 강하게 요구되고 있다. 지난해 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투자를 집중하고 있는 것도 첨단 기술력 확보를 위해서다.


현재 중소기업국가기술개발지원 사업으로 친환경 패드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2016년 김해테크노벨리로 회사를 이전할 계획이다. 신성장 동력이 돼 한국 자동차산업의 부품소재 부문을 이끌어 가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