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2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1월 21일 (목) 15:07

기업탐방 - 아이제트포그

방역소독기 전문생산업체, 왕성한 해외 CSR 활동으로 수출시장 확대

비주얼 홍보

  • 기업탐방 - 아이제트포그1
  • 기업탐방 - 아이제트포그2
  • 기업탐방 - 아이제트포그3
  • 기업탐방 - 아이제트포그4






외국장비 국산화에 기여
품질, 성능, 서비스 강점
오토바이 장착모델 인기


방역소독기 제조업체인 아이제트포그(대표 배선용)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이는 기업과 제품을 알리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판단에서다.


단순히 제품만 많이 팔려 하기보다는 함께 공유하는 신뢰를 심어줌으로써 중소기업의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고 있다.


아이제트포그는 지난 4월 30일 파키스탄, 5월 30일 미얀마, 6월 24일 스리랑카, 6월 27일 인도네시아, 9월 27일 대만 타이난시 태풍피해 지역에 방역용 연무기를 기부했다. 수인성 전염병이 사회적으로 문제인 점을 고려해 각국 한국대사와 보건 장관,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식을 개최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로 삼았다.


또한, 오는 24일 방글라데시 다카시, 12월 16일 팔레스타인, 12월 19일 오만 무스카트, 12월 23일 알제리 알제시에 방역소독기를 기증하기로 약정했다.







기증 물량은 현지시세로 최소 2000만 원에서 최대 5000만 원씩이다. 그 나라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면서 회사홍보도 하고 바이어 발굴도 하는, 공익성과 수익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효과를 얻고 있다.


김해시 상동면 우계리의 아이제트포그는 2003년 창립한 방역소독기 전문 제조업체다.


외국에 의존했던 방역소독 장비를 국산화시키며 국내 방역소독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있다는 사명감으로 우수한 제품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이제트포그의 주력 제품은 오토바이 장착형((IZ-300), 오토바이 방역시스템(IZ-1000W), 휴대용 연막연무기(IZ-150), 차량 적재형 연막연무기(IZ-400), 초미립 약제 살포기(IZ-1200),  자동분무 시스템(IZ-14), 초미립 전동 약제 살포기(IZ-33) 등이다. A/S는 물론 타 제품보다 탁월한 엔진의 힘, 그리고 분사 입자의 크기가 5~30 미크론인 초미립 제품들이다.


이 중 올해 출시된 오토바이 장착형((IZ-300)은 골목길 등 방역이 힘든 지역에서도 힘들이지 않고 파리, 모기 등 해충을 효율적으로 없애는 인기 방역장비다. 







일반적으로 방역장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운반성과 접근성이다. 휴대형은 더운 여름 15kg이 넘는 기계를 메고 방역해야 하는 애로점을 안고 있다. 대용량의 차량장착용은 운반성은 좋으나 정작 해충이 서식하는 곳으로 접근되지 않아 방역에 어려움이 따른다.


IZ-300은 이 같은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제품으로, 분사조절 스위치를 운전하면서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고, 운행 중 시동이 꺼지더라도 안전장치가 작동돼 분사가 자동 차단되며 특히, 연무 분사 시의 목표조정분사를 위해 분사구 회전 기능까지 갖춰 완벽한 방역장비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끊임없는 신제품의 연구개발과 적극적인 해외 CSR 활동으로 중국, 인도, 동남아에서부터 중동, 아프리카 국가로까지 수출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아이제트포그.


제품을 팔기 이전에 먼저 베풀며 신뢰를 쌓아가는 영업 전략은 우리나라의 이미지를 높이고 해외시장 개척까지 이끌어내는 글로벌 경쟁력이 되고 있다.









 


 


 


 


 


 


 


 


 


 


 


 


 


인터뷰   배선용 대표


차세대 제품 개발해
필요한 곳에 더 기증
세계인 건강에 기여


■ IZ-FOG의 경영방침은 무엇인가.


-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고 싶다.
작지만 강한, 세계 정상을 목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뭘까? 어떻게 하면 현장의 소리를 제품에 가장 실용적이고 경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을까’를 항상 고민하며 연구하고 있다. 우리의 제품이 환경이 열악하고 형편이 어려운 세계 곳곳 지구인들의 건강에 미력하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 앞으로의 계획을 밝혀 달라.


- 미래의 사회는 환경오염과 생태계 파괴 등으로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각종 전염병의 창궐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이는 전 인류가 합심해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아이제트포그는 이에 대비한 각종 방역소독기를 개발해 세계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아울러 세계 곳곳에 우리의 기계를 더 많이 기증하는 등 어린이와 노약자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어느 곳을 가든 환영받고 어울릴 수 있는 기업문화를 창출하겠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