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8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1월 21일 (화) 13:46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하세요"

올해 취학아동 만 4세~6세 필수 예방접종 4종 모두 접종해야

김해시는 올해 초등학교에 취학하는 아동 6,500여 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시행한다.


이에 따라 올해 취학을 앞둔 아동의 보호자는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만 4세~6세에 받아야 하는 추가예방접종인 MMR 2차(홍역, 볼거리,풍진), DTaP 5차(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폴리오 4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생백신 2차) 4종의 예방접종을 모두 받아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여부 확인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nip.cdc.go.kr)에 가입 후 예방접종내역을 조회하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보건소 및 접종시행 의료기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만약 접종을 했는데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는 접종받은 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고, 미접종한 경우는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방문하여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또한, 예방접종 내역이 전산등록 되어 있으면 학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예방접종 증명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김해시는 만 6~7세 아동이 취학하는 시기는 영ㆍ유아때 받은 예방접종의 방어 면역이 점차 약해지는 시기로 추가접종을 제때 받지 않으면 감염병 발생의 위험이 커지므로 아동 본인의 건강은 물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받고 입학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한다.


문의 ☎ 330-693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