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8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1월 21일 (화) 14:22

청렴한 김해! 함께 만들어요!

김해시, 청렴의 날 운영, 시민 명예감시관 위촉

비주얼 홍보

  • 청렴한 김해! 함께 만들어요!1




김해시는 올해 청렴 우수기관 진입을 위해 매월 둘째주 화요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하고 공무원이 지켜야할 실천과제를 매월 선정해 업무 시작 전 청내 방송을 통해 전파한다.


1월의 실천과제는 얼마남지 않은 설을 염두에 두고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ㆍ향응ㆍ편의 주고 받지 않기'로 정했다. 전 부서에서는 부서장을 중심으로 청렴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김해시는 지난해 국가청렴정책을 주관하는 국민권익위원회와 청렴컨설팅을 체결하고 청렴 특별과외를 받고, 민관청렴협의체 결성과 간부공무원 청렴도 평가, 청렴 연극 등 다양한 시도와 노력으로 청렴도 중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시는 '열린감사' 운영으로 생활현장의 민생 여론과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ㆍ해결하고 감사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1월 16일 시민명예감사관 21명을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시민명예감사관은 앞으로 2년동안 위법ㆍ부당한 행정처리와 생활현장의 각종 불편사항을 신고하고, 필요 시 감사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21명의 시민명예감사관이 개인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역할을 해 더욱 더 청렴한 김해를 만드는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