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05 호 24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4월 01일 (화) 15:17

'어린이 안심놀이터' 만들기 집중

46개 공원 보수 작업 착수, 6월까지 정비 후 재검사

김해시는 집 앞에서 어린이가 안전하게 놀 수 있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안심놀이터' 만들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검사기관과 합동으로 도시 공원 154곳에 설치된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그 결과 71개 공원의 놀이시설에서 안전 기준에 미달되거나 보수가 필요한 점이 나타남에 따라 안전기준에 적합하지 않는 놀이시설은 '이용금지' 조치하고 긴급 예산을 확보해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25개 공원의 노후 어린이 놀이시설에 대해 우선 철저 작업을 실시하는 한편 보수가 필요한 46개 공원에 대한 보수 작업에 착수했다.


현재 12개 공원은 안전검사 기관에 재검사를 의뢰하고 나머지 공원은 6월까지 정비를 마친 후 재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 놀이시설은 보수를 위해서는 800만 원에서 1,500만 원의 예산이 소요되지만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시 자체 예산으로 보수를 마쳐야 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린이 안전은 하루도 미룰 수 없다는 생각으로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시는 어린이가 김해의 미래라는 점을 잊지 않고 어린이가 행복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