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7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1월 11일 (화) 13:52

천연 비타민! 명품 진영단감 본격 출하!

당도 높고 아삭거리는 식감 일품, 김해시 농ㆍ특산물 쇼핑몰 가야뜰서 구매 가능

비주얼 홍보

  • 천연 비타민! 명품 진영단감 본격 출하!1






진영읍이 온통 노란색으로 물들었다. 들판에는 잘 익은 곡식이 황금빛 물결을 이루고 있고, 산에는 탐스러운 진영단감이 영글어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진영단감은 풍부한 일조량과 긴 생육기간으로 당도가 높고 아삭거리는 식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비타민A, C, 베타카로틴, 칼륨, ALDH 등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단감을 많이 먹으면 변비가 걸린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오해에 불과하다. 변비의 요인인 글루타민이 체내에서 파괴되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돕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김해시는 지난 2011년 단감의 상품성 향상과 유통체계 개선을 위해 진영읍 본산리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을 지원, 센터내에 들어선 선별 포장시설, 저장고 등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진영단감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또한, 수확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돕기 위해 시청 직원들이 지원에 나섰고, 공동선별비 지원, 신규 외국시장 판촉행사 개최 등 진영단감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특산물로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진영단감은 김해시 농ㆍ특산물 쇼핑몰 가야뜰(gayaddeul.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