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39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3월 11일 (수) 09:19

안심하고 아이 맡기세요

어린이집ㆍ유치원 환경안전진단 통해 환경유해인자 차단 나서

비주얼 홍보

  • 안심하고 아이 맡기세요1





  


 북부동에 사는 전모(여, 33세) 씨는 아이가 다니는 어린이집의 시설이 낡아 혹시나 아이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다.
   하지만 이제부터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김해시가 올해 상반기 중에 어린이 놀이시설, 어린이집 보육실, 유치원 교실 등을 대상으로 환경안전진단을 진행해 유해인자 차단에 나서기 때문이다.
   시는 어린이 활동공간의 총면적을  33㎡이상 증축한 경우와 벽면의 바닥면적 등을 70㎡ 이상 수선한 곳을 대상으로 실내ㆍ외 마감재와 바닥재의 표면 부식과 노화 여부, 실외 놀이터의 해충과 기생충란 서식 여부 등 7개 항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대상은 2012년 2월 환경보건법 개정에 따른 2009년 3월 이후에 설치된 489개 어린이 시설로 실외 어린이 놀이터도 해당된다.
   1차로 육안 검사와 함께 사업장에 비치된 '안전검사 성적서'를 확인 후 환경안전관리기준에 부적합한 곳은 환경유해인자 시험 기관에 중금속 함유량 측정 등의 정밀검사를 의뢰할 방침이다.
   관리기준에 미흡한 사업장은 개선명령을 받게 되며, 시설의 개선이나 환경안전관리기준 준수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시는 안전진단을 통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