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53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7월 30일 (Thu) 17:56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만족'

시민 2,000명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3년 연속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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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만족'1






   1577-9400은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전화번호다.
   상담을 받고 싶은데 해당부서를 모른다거나, 김해시와 관련한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고 싶다면 1577-9400으로 전화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2008년 8월 1일 개소해 운영하고 있는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가 이용 시민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최근 민원상담콜센터를 이용한 시민 2,000명(응답자 609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상담 정확도는 96.1%, 만족도는 96.0점으로 조사되어 2013년 이후 3년 연속 95점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시민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 1월부터 6월까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상담한 업무는 교통ㆍ차량등록(17.2%), 보건ㆍ위생(12.7%), 세무(12.1%) 순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수도 요금, 주ㆍ정차 위반, 여권 문의, 차량 소유권 이전, 각종 지방세 관련 문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상반기 콜센터 상담 건수는 160,675건으로 하루 평균 1,300여 건에 이르며, 이중에서 담당부서 연결 없이 즉시 해결되는 민원은 63.5%에 달한다.
   시 관계자는 "대시민 응대의 정확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사례 지자체를 벤치마킹해 청각 장애인을 위한 문자 상담 기법을 도입하고,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국제표준화 상담서비스 인증(ISO 9001)을 추진하는 등 시민에게 사랑받는 민원상담콜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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