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56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9월 01일 (화) 11:05

김해시, 2016년 주요업무계획 수립

민선6기 반환점, 흔들림 없는 시정 운영

   김해시가 민선6시 반환점을 맞는 내년도 시정의 차질 없는 운영을 위해 2016년 주요 업무계획을 수립한다.
   김맹곤 김해시장은 지난 7월 간부회의에서 "2016년은 민선6기 시정이 반환점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을 점검하고 후반기 시정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해야할 때"라며 "국ㆍ사업소별로 효율적이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시정지표처럼 '더 크고 더 행복한 김해'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7월부터 국ㆍ사업소, 산하기관별로 내년도 업무여건을 분석하고, 중점 추진사업을 점검하는 등 계획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달 말에는 전 국ㆍ사업소별 업무 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2016년은 국내외 경기의 불확실성이 여전하고, 김해시도 정부 복지 확대에 따른 재정부담과 본격적인 대도시 시대를 열기 위한 기반 확충에 많은 재정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으로, 그동안 추진해온 주요 사업과 각종 현안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을 재정비하는 등 실효성 있는 2년차 계획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시는 모든 사업을 페이고(Pay-go) 원칙과 제로베이스 (Zero-base)원칙에 따라 사업성과 효율성을 우선 검토하고, 예산절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신규 시책을 적극 발굴해 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김해시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국ㆍ사업소를 비롯해,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해시문화재단, 김해시복지재단, 김해 의생명센터 등 4개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