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63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10월 17일 (수) 14:08

기획시리즈 - 김해시, 내년도 사업 이렇게 추진한다

청년 정책과 청년 일자리 창출 주력

시는 내년부터 고용절벽으로 누구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청년정책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시는 올해까지 청년기본조례를 제정하고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청년 권익과 자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책 수립 과정에서 청년 스스로 제안하고 입안할 수 있도록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협의체도 구축한다.

기반이 마련되는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권역별 청년허브공간을 조성해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고, 청년학교, 청년 아카데미 등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청년 사업가, 청년 예술가 등 청년리더들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와 같이 기반과 분위기를 마련해 주면 청년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자연스럽게 창업과 취업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내년부터 5년간 청년 일자리 인프라 구축, 청년 창업, 우수인력 양성 등 7개 분야 21개 사업에 160억 원을 투입하는 '청년 일자리 종합대책'을 통해 일자리를 늘려 나갈 방침이다.

또, 청년 뉴딜 일자리 사업, 스타트업 청년 채용 연계 사업, 청춘 푸드트럭 창업 지원 사업 등 청년 중심의 특화된 일자리 정책도 추진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