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0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3월 10일 (금) 14:03

소통과 공감으로 민원 해결

민원창구 일원화 민원소통담당관 신설

 김해시는 기존 다양한 민원창구를 일원화해 모든 민원을 총괄 접수하는 민원소통담당관을 지난해 12월 신설했다.
 민원소통담당관은 시기별, 계절별 민원을 분석하고 예측 가능한 상황을 전 부서에 전파해 동일ㆍ반복 민원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단순한 생활불편 민원부터 인허가 등 현재 22,300여 건의 민원을 접수해 처리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민원이 접수되는 만큼 지나치기 쉽고 소홀하기 쉬운 민원도 관리대장을 비치해 추진실태를 점검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로 시민의 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열린시장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학생, 주부 등 각계각층의 시민이 방문해 시장과 직접 만나 다양한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오늘도 민원소통담당관실의 문은 할짝 열려있다. 민원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언제든지 사전예약 없이 방문해 민원을 제기하고 고충을 상담할 수 있다.
 문의 ☎ 330-0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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