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8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01일 (목) 08:47

농촌 일손돕기 신청받아요

기관ㆍ단체 신청 환영 산딸기 수확 등 집중

 김해시는 본격적인 봄철 영농기를 맞아 6월 5일부터 30일까지 봄철 영농기 농촌 일손돕기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시는 시청 공무원 600명을 비롯해 관계기관ㆍ단체 200명 등 총 800여 명이 참여해 고령 농가와 부녀자 농가 등 노동력이 부족한 어려운 농가를 우선 대상으로 농촌 일손돕기에 나설 계획이다.
 중점 지원하는 일손돕기 분야는 산딸기와 양파 수확이며, 특히 산딸기는 열매의 크기가 작고 6월에 집중 수확되어 단기간에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나 수확기 인력 부족으로 부산 등 인근 도시에서 인력을 구하고 있어 농가의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
 시는 이런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가을 1,100명이 참가한 가을 단감 수확 농촌 일손돕기에 이어 올해는 산딸기, 양파 등을 수확하기 위한 봄철 일손돕기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일손돕기에서는 농산물 수확 외에도 노지 및 하우스내 농작물 파종ㆍ이식ㆍ수확, 비닐하우스와 영농 폐자재 철거 등 농가의 실정에 맞는 일손돕기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농촌 일손돕기를 희망하는 기관ㆍ단체와 일손이 필요한 농가는 가까운 읍면동이나 시청 농축산과 식량산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일손돕기 신청 ☎ 330-4313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