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0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21일 (수) 10:15

김해창업카페 본격 운영

예비창업자 방문 이어져 대학생 공간 활동 문의 쇄도

 지난 6월 2일 경남 최초로 개소한 김해창업카페가 지역의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 속에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김해창업카페는 개소 이후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창업카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특히 지역 대학생들의 공간 활용과 참여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미 창업카페 내에는 창업 초기 단계의 입주기업들이 입주해 각자의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는데 몰두하고 있다,
 창업카페는 6월 중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해 입주기업의 지원 방안 안내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입주기업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창업카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대학인 인제대학교ㆍ김해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추진해 지역 대학생들의 창업지원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대학의 창업관련 특강수업 등을 창업카페 내로 유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경남중기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지원기관들과의 교류를 통해 운영의 내실화 방법을 찾아갈 계획이다.
 한편, 김해창업카페 6월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2017년 경남청년층 취업 교육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업기본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김해창업카페는 평일 09시부터 21시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14시까지 운영한다.
 문의 ☎ 333-883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