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0 호 23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21일 (수) 10:21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만든다

의료기기 인허가ㆍ품질관리 일ㆍ가정 양립 프로젝트 진행

 김해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 과정을 거쳐 지역과 산업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과 인적 자원개발을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양산고용노동지청과 컨소시엄 기관인 김해의생명센터, 김해YWCA와 업무협약을 맺어 6월부터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고, 강소기업 발굴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한다.
 글로벌 인허가ㆍ품질관리 실무인력 취업 연계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의료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김해시 의생명산업 육성허브인 김해의생명센터에서 진행하며, 훈련생은 전문이론교육과 의료기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김해YWCA에서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고 일하는 문화를 개선하는 일ㆍ가정양립 프로젝트를 통해 미취업여성을 대상으로 상시모집과 교육을 진행하고,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구인ㆍ구직 매칭으로 기업의 고용안정과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진출에 적극 나선다.
 일자리창출과 관계자는 "기업과 구직자 간 상호 맞춤형 일자리 매칭 지원으로 참여자 모두가 강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속적인 취업유지를 위한 사후 관리로 본 사업을 지역 고용창출의 중심사업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 330-346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