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4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8월 01일 (화) 08:50

관광 홍보도 하고, 자봉시간도 받고

SNS에 관광 홍보하는 학생 자원봉사시간 최고 30점 부여

   이모(23세, 남) 씨는 친구들 사이에서는 알아주는 파워블로거다. 최근 그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이 하나 생겼다. 김해시가 최근 시작한 '봉사활동으로 김해관광홍보대사가 되어 주세요' 프로그램 때문인데 이 씨는 얼마전 올린 김해가야테마파크 관람 후기로 자원봉사점수 30점을 받았다.

   김해시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김해관광자원을 홍보한 중ㆍ고ㆍ대학생들에게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을 부여한다.
   개인 SNS에 직접 작성한 여행 후기 등 김해관광 홍보 내용을 게시하는 등 콘텐츠를 생산하면 30점이 부여되고, 김해관광 SNS 게시글에 댓글 달기, 포스트로 보내기, 공유 등에는 10점, 페이스북 게시글 '좋아요'는 2점 등 김해관광 콘텐츠를 전파한 경우에도 점수가 부여된다.
   또, 김해관광 SNS와 친구 맺기만 해도 10점을 준다.
   점수는 1점당 1분으로 환산해 자원봉사시간을 인정해 주며 월 최대 4시간, 연 최대 48시간을 인정해 준다.
   학생들은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를 통해 해당 봉사 활동을 신청한 후 김해관광 홍보 SNS 활동을 하고, 그 활동 내역을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면, 봉사활동 수요처로 등록된 관광과에서 실적집계 처리하고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시간을 인정해 준다.
   현재 1365자원봉사포털사이트(www.1365.go.kr)에서 '봉사활동으로 김해관광홍보대사가 되어 주세요'로 봉사 신청을 받고 있다.
   관광과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은 김해관광 SNS를 더 활성화해 관광객의 김해시 방문을 유도함은 물론 학생들에게 김해 관광지를 바로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SNS에 능한 학생들의 자원봉사 활동으로 김해시 관광 SNS가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330-444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