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68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11월 21일 (수) 16:31

제215회 김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비주얼 홍보

  • 제215회 김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1

  

   존경하는 55만 시민 여러분!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정례회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제8대 의회가 힘차게 개원하여 '열린 의정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의원들은 전문지식 습득은 물론,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원으로 거듭나고자 의원 연수와 연찬회을 실시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앞으로도 우리 의원 모두는 시민 여러분과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실천하고 시민의 불편과 어려움을 진정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오늘부터 24일간 열리는 제2차 정례회는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올해의 의정활동을 총 결산하고 새해를 설계하여야 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의원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년도 세입ㆍ세출 예산안과 조례 및 각종 시정현안과 직결된 안건들을 심의하고 의결할 예정입니다.
   특히, 예산안 심의는 55만 우리 시민의 생활과 직접 연결되는 아주 중요한 의회 본연의 업무입니다.
   예산안을 심의하는 데 있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적재적소에 반영되어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지, 또한 안정적인 재원으로 예산편성이 되어 있는지 의원 여러분들께서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이번 제2차 정례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예산안 심사에 따른 각종 자료제출과 시정질문 등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아직까지 우리 주위에는 어려운 이웃들이 적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이웃에 대한 많은 관심을 기울여서 사람 사는 따듯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다가오는 기해년 새해에는 뜻하시는 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시기를 기원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1월 21일

김해시의회의장 김 형 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