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72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1월 02일 (수) 14:16

알로에와 초콜릿의 환상적인 콜라보 '한림알로에'

김해의 체험 농장

비주얼 홍보

  • 알로에와 초콜릿의 환상적인 콜라보 '한림알로에'1

"알로에가 건강에 좋은건 알겠는데 맛이 없어 먹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알로에로 만든 초콜릿과 피자, 주스라면 어떨까? 물론 이야기가 달라질테다.
   오늘은 김해의 6차산업을 대표하는 선두주자 '한림 알로에' 체험농장을 소개한다."


겨울 체험 장소로 딱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한림 알로에 체험농장이 딱이다.
   한림알로에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은 '유기농업 생태교육, 모종 심기', '알로에 리얼카카오 초콜릿 만들기', '알로에 건강 음료 만들기', '알로에 주스와 피자 시식' 순으로 진행된다.
   15명 이상이면 상시로 체험에 참가할 수 있고, 매월 1회 운영하는 정기체험에 참여하면 4가지 프로그램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다.
   여기서 한림알로에의 세심한 서비스 정신을 엿볼 수 있는데 정기체험은 1인 25,000원으로 개별 체험보다 37% 할인해 주는데다 부모님은 직접 체험을 하기보다는 아이들의 체험을 도와주는 특성상 체험료 대신 참관료(5,000원)만 내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어린이 2명과 어른 2명이 가면 2인 체험 50,000원 + 성인 참관료 10,000원으로 총 60,000원에 참가할 수 있다.
   전화로 예약을 했다면 안내를 받아 내비게이션에 '김해시 한림면 가동리 30-1번지'를 입력하고 한림알로에 농장으로 찾아가면 된다.


김해 6차산업의 대표 주자

   한림알로에서 생산하는 알로에는 '사포나리아'라는 품종으로 다른 품종과 달리 껍질째 먹을 수 있고, 단맛이 난다.
   농장에 들어서면 푸근한 인상의 허병문 사장이 반갑게 맞이해 준다.
   아버지를 이어 2대째 알로에 농사를 짓고 있는 허 사장은 (사)경남6차산업인증자협회 김해ㆍ양산ㆍ밀양지회장을 맡고 있다.
   6차산업은 1차 산업인 농수산업과 2차 산업인 제조업,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이 복합된 산업으로 한림알로에는 알로에를 직접 키우고, 비누 등 관련 상품을 제조하며, 판매와 체험으로 구성된 3차 산업까지 운영하고 있다.


신나는 알로에 체험

   한림알로에의 체험 프로그램은 가장 먼저 알로에 농장에서 진행하는 '유기농업 생태교육, 모종 심기'로 시작된다. 적당한 크기의 화분에 알로에를 심어 가져갈 수 있는데 집에서 1~2년 정도 더 키우면 먹을 수 있다.
   장소를 옮겨 한림알로에 체험장(김해시 한림면 명동리 913-1)에서 '알로에 리얼카카오 초콜릿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는데 알로에 가루가 들어간 사탕 모양 롤리팝 초콜릿도 만들고,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바크 초콜릿까지 만들 수 있다.
   좋은 재료로 직접 만든 초콜릿은 역시 꿀맛이다. 초콜릿은 냉동실에 넣어 굳히게 된다. 다 만든 초콜릿은 예쁜 포장지에 담아서 가져갈 수 있는데 포장된 상태로 보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해도 믿을만 하다.
   초콜릿 만들기를 마쳤다면 다음으로 '알로에 건강 음료 만들기'가 시작된다. 일명 '수제청'을 만드는 것으로 직접 알로에를 잘라 통에 담고 설탕을 넣어 만들고 일정 기간이 지나 탄산수에 타서 마시면 맛이 좋다.
   그렇게 청까지 만들고 나면 고소한 냄새가 후각을 자극한다.
   바로 알로에가 듬뿍 들어간 피자가 준비되고 있는 것이다. 체험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알로에 피자와 알로에 음료 시식 시간이다.
   알로에 주스는 마치 사과주스를 마시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시원한 맛이 난다.
   피자에도 알로에가 많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전혀 거부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렇게 피자와 주스를 먹고 있다보면 초콜릿이 완성되어 예쁘게 포장할 수 있다. 유기농 알로에로 만든 수제 초콜릿. 가족이나 연인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모종 심기 체험도 하고, 초콜릿 만들기에 건강 음료까지 거기다가 피자와 주스 시식까지 할 수 있는 한림 알로에 체험 농장, 가족 체험 나들이 코스로 추천한다.

http://www.sloe.kr
체험 문의 한림알로에 ☎ 324-188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