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77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2월 27일 (수) 21:12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자 지원

김해시-남명산업개발 MOU 2년 간 대출 이자 50% 지원

남명산업개발(회장 이병열)은 김해지역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본 사업은 김해시 무계 남명 더라우에 입주 예정인 신혼가구 중 주택도시기금으로 운영하는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을 대출한 신혼가구를 대상으로 입주계약 후 거주기간 2년 간 대출이자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남명산업 본사(김해시 번화1로 67번길 2, 803호)에서 신청 받는다. 계약자 신분증, 인감증명서 등 각종 구비서류를 준비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남명산업의 좋은 뜻에 공감하고 원활한 사업을 위해 지난 2월 25일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지원 근거 조례 제정과 의회 의결을 거쳐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올 하반기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기획예산담당관 관계자는 "남명산업개발에서 김해지역 신혼부부를 위해 좋은 사업을 시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청년들이 경제적 이유로 결혼을 미루거나 기피하지 않도록 양질의 일자리부터 결혼ㆍ육아ㆍ주거정책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남명산업 ☎ 904-8000~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