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9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10월 21일 (월) 14:50

'수로왕찬ㆍ수로왕가' 출시

나들가게 특화상품 출시 혼밥족 겨냥한 간편식

비주얼 홍보

  • '수로왕찬ㆍ수로왕가'  출시0

김해시는 지역 우수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식 브랜드 '수로왕찬ㆍ수로왕가'를 출시한다.

  수로왕찬과 수로왕가는 혼밥족을 겨냥해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도시락류와 간편조리 식품 브랜드로 지역 40여 개 나들가게에서 판매된다.

   이와 관련해 시는 지난 10월 17일 시청 행복민원청사 앞 청렴쉼터에서 '수로왕찬ㆍ수로왕가 품평회'를 갖고 제품을 선 보였다.

   수로왕찬과 수로왕가는 2천년 전 금관가야의 번영을 이끈 가락국 시조 수로왕의 이름을 따서 왕에게 진상하는 마음가짐과 정성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한다는 뜻이 담겼다.

   수로왕찬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요일별 반찬류와 도시락류로 가야뜰건강밥, 장군차김치, 칠산참외장아찌, 진영갈비찜과 볶음 등 105개 품목이 있다.

  수로왕가는 지역 우수 식재료를 이용한 김치류, 누룽지, 음료 등 가공식품과 샌드위치, 삼각김밥 같은 일일 배달식품 등 126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증가하는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등의 소비패턴을 고려해 소포장 단위로 판매한다.

   김해시장은 "대형마트와 편의점으로 인해 동네슈퍼인 나들가게들이 많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이번에 개발한 나들가게 특화상품인 수로왕찬과 수로왕가 제품들이 나들가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지역경제과 ☎ 330-341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