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06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1월 02일 (목) 10:28

동상 청춘 시전 김해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로 놀러오세요

2층 타코, 파스타, 중식 등 다양한 음식점 3층 네일아트, 심리상담, 분식점 등 입점

비주얼 홍보

  • 동상 청춘 시전 김해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로 놀러오세요0

김해시가 야심차게 추진한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가 지난 12월 29일 개장했다.

   동상시장 칼국수타운 옆에 자리한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는 동상 청춘 시전의 줄임말로 '동상시장에 있는 청년들이 운영하는 가게'라는 뜻이다.

   연화사 쪽 동상시장 북문1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는 청년몰은 1층은 통닭집과 미용실 등 기존 상점들이 그대로 운영되고, 2층과 3층을 리모델링해 사용하고 있다.

   약간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청년몰 2층에 다다르게 된다.

   2층에는 중식당 '웍1994', 타코 전문점 'DIANA TACO', 오리국밥전문 '다오리덕', '도시락 전문점 '맛난당', 수세 소스 전문점 '마이소스', 수제 디저트 및 베이킹 클라스 'fika time', 수제 쿠키 및 케익 전문점 'MARO'S'가 입점해 있다. 3층에는 폰케이스 '지숭이네', 심리상담 '마봄', 네일아트 전문점 '솜소미 네일', 캔들 전문점 'meyou', 분식점 '탱크분식', 피자 및 파스타 전문점 '세린리아', 대만치즈 감자 및 지파이 'A-TAIWAN'이 입점해 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다는 김모(여, 33세) 씨는 "다양한 음식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좋았고, 특히 나의 소비가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왠지모를 뿌듯함 마저 느낄 수 있어 종종 이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자친구와 함께 왔다는 임모(28세, 남) 씨는 "겨울철이라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청년몰에 먹을거리와 즐길거리가 모여있어 앞으로는 자주 이용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곳 청년몰 입주자들은 22살부터 36살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청년 창업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동상시장 청년몰 조성사업은 2018년 4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시작돼 2019년 4월 중소벤처기업부 중앙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시장 건물 2~3층을 청년몰로 조성하는 것으로 확정됐다.

   운영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하며 청년몰 앞쪽 공터는 앞으로 광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해시장은 "동상시장 청년몰 동춘씨 상인들은 결속력 강화를 위해 협동조합을 구성하고 자치규약을 제정해 운영하며 음식과 제품의 수준이 높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김해에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도시디자인과 ☎ 330-3911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