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3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9월 29일 (화) 09:42

도시형버스 2번 정식 운행

김해평야 마을-시가지 운영 월~토, 하루 5~7회 운영

비주얼 홍보

  • 도시형버스 2번 정식 운행0

시내버스 노선이 없어 불편을 겪어 오던 김해평야 마을과 시가지를 잇는 도시형버스 2번이 지난 9월 25일부터 정식 운행에 들어갔다.

김해시는 칠산서부동(전하1ㆍ흥동2통), 부원동(쇠내마을), 활천동(전산ㆍ수영마을)과 경전철 봉황ㆍ부원ㆍ인제대역 및 대형마트,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을 순환하는 도시형 2번 버스를 개설하고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하루 5~7회 운영하고 있다.

도시형버스 2번의 이용 요금은 시내버스와 동일하고 교통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환승혜택을 부여해 도시형버스 2번을 이용한 후 경전철 및 다른 시내버스 노선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운행지역 중 특히 전하1통과 흥동2통 지역은 이용 수요가 적다는 이유로 이제까지 시내버스가 운행된 적이 한 번도 없는 대중교통 사각지대였다.

시는 지난 7월 말 사업비의 50%까지 국비를 지원하는 국토부의 도시형교통모델 공모사업에 이번 사업이 선정돼 더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9월 24일 오전 8시 40분 봉황역에서 시범 운행을 시작으로 김해평야의 마을들과 시가지를 이어주는 도시형버스 2번이 운행하고 있다"라면서 "도시형버스 2번이 시내버스가 운행하지 않아 불편했던 김해평야 마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