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9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12월 01일 (화) 10:56

김해관광유통단지 조속 준공 및 개발 이익금 지역 환원 촉구 결의안 발의

주정영 의원 대표 발의 ㈜롯데쇼핑 등에 전달

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은 지난 11월 23일 제233회 김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1차 본회의에서 김해관광유통단지 조성 사업 조속 준공 및 개발이익금 지역 환원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결의안에는 김해관광유통단지 사업이 24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호텔ㆍ콘도를 비롯한 6개의 상부시설이 준공되지 않고 있어 사업시행자인 롯데 측에 조속히 준공할 것과 경상남도는 유통단지 사업의 막대한 개발이익금을 지역에 환원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정영 의원은 "호텔, 콘도, 테마파크, 마트 등 시민들의 관광휴양 시설 제공을 위한 핵심시설이 주된 김해관광유통단지의 3단계 사업은 2016년 착공되었으나 4년이 지난 지금도 공정률 5~20%에 불과하여 사실상 황무지나 다름이 없다"라며 "롯데는 물류단지의 지원시설 사업시행자로서 물류시설법에 따른 건설공사 의무가 있으나, 오랜 시간 김해 시민을 기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김해시의회는 더 이상 용인할 수가 없다"라고 김해관광유통단지 3단계 사업의 조속한 준공을 촉구했다.

또한, 주 의원은 "경상남도는 2013년 유통단지 사업정산을 통해 1,922억 원의 개발이익금이 발생했으나 김해시의 지역 환원 요청에는 지금까지 외면하고 있다"라며 사업으로 인해 발생한 개발이익금을 김해로 환수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해시의회는 이번에 채택된 결의안을 경상남도지사, ㈜롯데쇼핑 대표이사, ㈜호텔롯데 대표이사, ㈜롯데건설 대표이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김해시는 전국체전 이전에 3단계 사업을 완료하겠다는 롯데의 약속 이행을 촉구하고, 12월 16일까지 앞으로 계획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하는 한편,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에게 공식적으로 만남을 요청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