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9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12월 01일 (화) 11:14

제233회 김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

2020년 11월 23일 김해시의회의장 송 유 인

비주얼 홍보

  • 제233회 김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0

균형있는 시책 추진을 위해 견제와 감시를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56만 김해시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2020년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우리의 일상이 비대면 사회로 급속히 전환되고 겪어보지 못한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도 의정활동에 열정을 다하시는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특히, 최일선에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역활동과 시정발전 그리고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시는 시장님 이하 관계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인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생활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계시는 모든 시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정부에서는 실물경제의 어려움으로 인해 2021년도 예산은 빠른 경제회복을 위한 확장적 재정운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의 내년도 예산안도 중앙정부의 정책과 보조를 맞춰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우선을 두고 모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과 우리 사회가 당면한 저출산·청년실업·고령화 등의 문제 해결과 경제회복을 위한 지속적이고도 일관된 정책들이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이러한 정책들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향 제시와 시민의견 수렴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할 것이며, 아울러 시민들의 건강한 삶과, 수준 높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육, 문화, 복지, 교통 등 사회 전반에 대한 시책들이 균형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자의 역할도 잘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9일간 열리는 제2차 정례회는  2021년도 세입ㆍ세출 예산안과 조례 및 각종 시정현안과 직결된 안건들을 심의하고 의결할 예정으로, 예산안을 심의하는 데 있어서 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과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적재적소에 반영되었는지, 또한 안정적인 재원에 바탕을 둔 재정 건전성은 확보되었는지를 꼼꼼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연말연시 우리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계층이 있는지를 한번 더 살펴, 어려운 시기에 모두 함께 따듯함을 나누고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다가오는 신축년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다 이루어지시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