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2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1월 04일 (Mon) 08:28

‘싱어게인 29호’는 김해 출신입니다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출신 지난해 11월 개인 앨범 발매

JTBC의 인기 경연 프로그램 '싱어게인'에서 임재범을 연상케 하는 목소리로 '올어게인'과 가수 이선희의 '슈퍼어게인'을 받아 3라운드에 진출한 '29호 가수'가 현재 김해에 거주 중인 김해 시민이다.

2020년 4월 음악창작소의 '음반제작지원사업'에 지원뮤지션으로 선정되어 경남음악창작소 레코딩 시설을 이용하여 지난 11월 초 개인 앨범을 발매한 사실이 알려지며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가 음악을 사랑하는 김해시민과 고군분투하고 있는 지역의 뮤지션들을 위한 시설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지역 대중음악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공간인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Music+Oasis 합성어, 이하 경남음악창작소)는 지난해 정식 개소 이후, 음악을 사랑하는 도민들을 위한 창작공간(레코딩 스튜디오) 운영과 다양한 지원사업 프로그램 전개로 지역 음악 창작과 제작 활동 기반을 조성해왔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상남도, 김해시가 주최하고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남음악창작소는 김해문화의전당 내(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2060, M층)에 위치해 있다.

창작공간인 스튜디오룸은 컨트롤룸, 메인홀, 보컬룸, 피아노룸, 드럼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전문 엔지니어가 상주하고 있고, 수도권 레코딩 시설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우수한 녹음 장비와 레코딩 환경이 조성되어있어 시설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결혼식을 앞둔 신랑 A씨(35세, 김해)는 음악창작소를 찾아 결혼식에서 직접 신부에게 불러주기 위한 축가를 녹음했으며 김해시 모 병원에 재직 중인 의사 B씨는 음악창작소를 찾아 본인의 싱글앨범을 녹음하고 음원을 발매하기도 하는 등 전업뮤지션이 아닌 일반인들에게도 문화향유와 예술적 이상 실현을 위한 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해당 창작공간은 지역 뮤지션뿐만 아니라 레코딩에 관심이 있는 도민이라면 경남음악창작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관 신청 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관 문의 ☎ 230-8854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