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3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30일 (금) 08:14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보조금24’ 전국 개시 한 번에 확인·신청

시민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4월 28일 전국적으로 시작됐다.

보조금24는 ‘정부24(www.gov.kr)’에 접속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아동수당, 보육료, 평생교육바우처, 임산부 철분제 등 305가지 공공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중 25가지 서비스는 보조금24에서 신청까지 한 번에 연계된다. 지금은 305가지 중앙부처 서비스만 제공되지만 올해 말까지 지자체별 공공서비스까지 반영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대 계획이다.

그동안 정부가 마련한 각종 정책적 혜택이나 서비스를 확인하려면 행정복지센터, 고용센터, 보건소, 보훈청 등 여러 서비스 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각 분야별 홈페이지, 지자체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해야 했으나 보조금24 서비스가 개통되면 국민 누구나 ‘더 쉽고 편하게’ 나에게 주어지는 정부의 각종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C나 휴대폰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 노인 등 디지털 소외계층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창구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해시는 19개 읍면동에 70여 명의 창구담당자를 지정하고 많은 시민들이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보조금24를 통해 정부 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 시민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