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3 호 25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30일 (금) 08:17

김해관광유통단지 3단계 사업의 원안추진을 촉구한다

이정화 의원

비주얼 홍보

  • 김해관광유통단지 3단계 사업의 원안추진을 촉구한다0

존경하는 56만 김해시민 여러분, 송유인 의장님과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장유2ㆍ3동 지역구 이정화 시의원입니다.

최근 김해관광유통단지 3단계 사업 변경논의가 되는 가운데 지난주 김해시장과 롯데쇼핑 부회장이 비밀리에 만나 논의한 내용을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고 원안대로 추진할 것을 요구합니다.

김해관광유통단지 총 11개 상부시설 중 3단계 사업은 총 6개로 5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단계 시설에는 스포츠센터, 테마파크, 호텔, 콘도, 종업원 숙소, 대형마트로 구성되어 있어 김해관광유통단지의 관광ㆍ유통기능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1996년 경남도와 롯데쇼핑은 협약을 통해 김해관광유통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25년이 지난 지금 아울렛과 워터파크만 자리하고 있는 것은 경남도의 무능행정과 김해시의 뒷북행정이 뒤따랐기 때문입니다.

롯데쇼핑은 자신들이 원하는 아울렛과 워터파크만 각각 2008년과 2015년에 준공하고 3단계 6개 시설에 대해서는 꾸준히 사업변경의 야욕을 숨기지 않았습니다.

2016년 8월 3단계 시설에 대한 건축허가 승인을 김해시가 내줬고 9월 착공을 하고도 호텔, 콘도, 대형마트 공사는 중지하고 종업원 숙소는 추진 보류상태에 있습니다.

현재 공정률이 테마파크 23%, 호텔 4%, 콘도 5%, 대형마트 9%에 그친 것은 롯데쇼핑의 사업 추진의사가 없음을 전적으로 드러내는 부분입니다.

여기서도 의문이 존재합니다.

스포츠센터 건축물 공사를 지난해 4월 완료하고도 개장을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형마트는 지하 파일공사까지 완료하고도 왜 공사중지한 것입니까?

최근 롯데쇼핑, 경남도, 김해시 3자 간의 움직임이 심상찮습니다.

만약 김해시가 3단계 6개 상부시설에 대해 퇴보하는 데에 합의한다면 우리 김해시의회에서 용납하지 않을 것입니다.

2020년 11월 23일 김해시가 롯데쇼핑에 보낸“조속 준공 약속이행 요청 공문”내용대로 원안 조속 준공과 준공일 법적 확약을 꼭 받아내야 합니다.

그러나 롯데쇼핑은 현재까지 공식 답변이 없는 상태입니다.

특히 3단계 6개 사업 중 핵심사업인 호텔은 전국체전 개최 시 선수 등 관계자 수용을 위해 꼭 필요한 시설입니다.

2019년 6월 11일 허성곤 시장과 롯데쇼핑 강희태 대표이사 간 면담에서 전국체전 개최 이전까지 3단계 사업 완료를 약속했다고 하나 그 뒤 롯데쇼핑은 조속한 사업 추진은커녕 공사중지 등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56만 김해시민 여러분!

25년 동안 3단계 상부시설을 추진하지 않은 것은 사실상 사업의지가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2013년 경남도와 롯데쇼핑은 사업비 정산을 하고 경남도가 유통단지 조성사업 준공 및 필증을 교부한 지 8년이 지난 현재까지 3단계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지 않은 데 대해 56만 김해시민들은 추진의사가 없는 것으로 이해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시는 지난주 허성곤 시장과 롯데쇼핑 부회장 간 만남의 내용을 명명백백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우리시가 김해관광유통단지 3단계 사업의 조속한 추진의지가 있다면 만남결과 내용을 공개하는 것이 최상의 전략 아닙니까?

시간 끌기로 일관하는 롯데쇼핑에 협조 또는 방조하는 경남도와 김해시를 규탄하며 제대로 된 김해관광유통단지를 위해 56만 김해시민의 힘을 모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