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3 호 30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30일 (금) 08:18

진영 저류지 관련 공모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바라며

김종근 의원

비주얼 홍보

  • 진영 저류지 관련 공모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바라며0

존경하는 56만 김해시민 여러분, 송유인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림면ㆍ진영읍 지역구 의원 김종근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어느 듯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과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본 의원은 오늘 진영 저류지에서 추진될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5분 자유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본 의원은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진영 저류지 수질개선 방안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하여야 한다는 의견을 여러 번 강조하였습니다.

관계부서에서도 본 의원의 주장에 공감하여 진영저류지 수질개선과 효율적 활용을 위해 환경부의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과 행정안전부의 우수 저류시설 설치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습니다.

큰 규모의 정부 공모사업에 두개나 선정된 것은 지역주민들의 저류지에 대한 염원을 담아 이뤄낸 쾌거라 생각하며 다시 한번 공모선정을 축하드리며 아울러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진영 저류지는 수량이 적고 수질이 악화되어 악취, 벌레 발생 등으로 주민들이 기피하는 혐오시설로 인식되어 인근 아파트 등 지역주민으로부터 개선요구가 많은 시설입니다.

본 의원은 공모사업 추진으로 진영저류지가 환경 친화적으로 조성되어 주민이 찾을 수 있는 생태공원 및 체육시설로 변모되어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이에 본 의원은 저류지 수질개선, 생활 밀착형 저류지 조성을 위하여 사업추진 시 본 의원 및 전문가, 지역 주민을 포함한 주민협의체 확대를 제안합니다.

본 의원이 스마트 그린도시사업 공모신청 단계에서부터 참여하여 활동한 기존의 주민협의체를 사업시행 단계에서는 더욱 확대ㆍ발전시켜 사업 추진현황 공유, 공사 중 불편사항 모니터링 등을 통한 지속적인 주민의견을 수렴하여야 하며 사업 완료 후에도 사업내용 및 사업평가를 통한 개선방안이 도출되어야 합니다.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사업에 녹아내릴 수 있어야 진정한 주민이 원하는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의원은 저류지 생태복원과 우수 저류시설 설치사업이 실질적인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저류지의 근본문제인 생활오수의 저류지 유입을 차단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본 의원이 여러 번 주장한 바와 같이 저류지 주변 우ㆍ오수 하수관거를 정비하여 오염물질을 차단하여야 저류지가 친자연적인 친수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따라서 인근지역 내 생활오수의 저류지 유입 차단, 비료ㆍ퇴비사용 등에 따른 각종 비점오염원 해결을 위한 방안이 강구되어야 합니다.

공모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하여 본 의원이 그동안 제기하고 노력한 지역 환경문제가 해결되고 주민의 염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서는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국비에 매칭하는 시비 사업비가 추경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진영지역 환경문제 해결 및 사업의 성공을 바라는 지역 주민의 염원을 담은 발언으로 허성곤 시장님과 담당부서에서는 본 의원이 말씀드린 사항을 적극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