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8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6월 21일 (월) 07:38

‘소담정원’에서 힐링하세요

민원 빈발하던 버려진 부지 주민들이 가꾸는 힐링 공간

비주얼 홍보

  • ‘소담정원’에서 힐링하세요0
  • ‘소담정원’에서 힐링하세요0

시원한 계곡 바람이 반가운 계절이 성큼 다가온 가운데, 장유 대청계곡 초입부에 조성된 소담정원이 가족들과 방문객들의 힐링 공간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길이 80m, 5개 테마동으로 조성된 ‘소담정원’은 30여 종의 정원 식물과 화사한 꽃으로 볼거리를 제공해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장화, 폐타이어 화분, 익살스러운 토분 화분 등 정원을 가꾸어 나가는 주민들의 아이디어가 모여 보는 즐거움과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곳이 처음부터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힐링 공간이었던 것은 아니다.

본래 이 부지는 쓰레기가 무단 투기되어 민원을 유발하던 대청계곡의 골칫거리였으나, 2019년 도민참여 공모사업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이 힘을 모아 공동체 정원으로 조성하고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지금과 같이 변모하였다.

소담정원의 변신은 계속되어 2020년에는 자기 손으로 정원을 꾸밀 수 있는 ‘하나뿐인 나의 정원’이라는 체험형 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재 5가구가 저마다의 특색있는 정원을 가꾸고 있다.

김복용 장유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소박한 정원이지만,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많이 방문해주시면 정원을 가꾸는 보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