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4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8월 20일 (금) 07:36

상생 국민지원금 TF 운영

김해시는 정부 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신속하고 정확한 지급을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전담TF’를 구성해 운영에 들어간다. 전담 TF는 김석기 부시장을 단장으로 운영팀, 지급결정팀, 인력관리팀 3개반 16명으로 구성됐다.

전담 TF는 8월 중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기준과 사용처 등 정부 세부계획이 발표되면 김해시 실정에 맞는 자체 세부계획을 수립해 1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창구와 콜센터 등을 통해 국민지원금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가구소득 하위 80% 이하 맞벌이가구와 1인가구에 우대기준을 적용해 전 국민의 88%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신청을 받아 신용ㆍ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등 다양한 방식으로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며 신청ㆍ지급일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확정 전이다.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국민지원금이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전담 TF 구성을 완료했다”라며 “정부의 세부지침이 내려오면 국민지원금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