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4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8월 20일 (금) 07:41

산림복지 분야 국비 요청

산림청장 만나 지원 적극 요청

비주얼 홍보

  • 산림복지 분야 국비 요청0

김해시는 지난 8월 17일 산림청을 방문해 산림복지 분야 내년도 현안을 위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조성, 국립 치유의 숲 조성, 국립 김해숲체원 조성,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 사업, 미세먼지 차단숲, 자녀 안심 그린숲 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시는 정부 정책에 맞춰 김해형 산림뉴딜 G-포레스트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숲에서 찾는 새로운 일상’이란 비전에 따라 산림일자리 창출, 기후변화대응·녹색생태계 보전 강화, 연평균 20만 명의 생활권 산림휴양·복지 수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이날 최병암 산림청장을 만나 산림청에서 김해시에 추진 중인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 조성사업과 국립 김해숲체원 조성사업에 대해 감사를 전하며 보다 많은 시민이 손쉽게 산림휴양·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충분한 예산 투입을 건의했다.

이와 더불어 김해시 소재 7,600여 개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산림치유  기회를 확대하고 산림휴양시설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대청계곡 일원에 국립 용지봉 자연휴양림과 연계한 국립 치유의 숲 조성을 간곡히 요청했다.

이외에도 시는 그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 사업, 미세먼지 차단 숲, 자녀 안심 그린 숲 사업 등에 대해 지속적인 국비 지원을 희망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