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4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8월 20일 (금) 07:41

비대면으로 만나는 화포천

3가지 프로그램 9월부터 운영

김해시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화포천습지 생태박물관의 운영 중단과 부분 운영이 거듭됨에 따라 화포천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9월부터 3가지 비대면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프로그램은 ‘펀펀화포천’, ‘화포천을 알려주마’, ‘화포천 늬우스’로 새롭게 시민들에게 다가간다.

‘펀펀화포천’은 네이버 밴드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생태해설사가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프로그램으로 박물관에서 SNS에 화포천습지와 관련한 질문에 답변하는 Q&A, 평소에 시민들이 잘 알지 못했던 화포천 관련 내용에 대해 방송 참여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도록 구성해 시민들이 화포천습지에 대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전망이다.

‘화포천을 알려주마’는 화포천 탐방객 중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토퍼를 활용한 여행 인증샷을 남기는 것에 착안해 방문객이 박물관에서 토퍼를 대여해 화포천습지 내 주요 지점에서 토퍼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커피쿠폰 등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화포천 늬우스’는 그동안 단순히 화포천 모니터링 결과를 유튜브에 게시해 시민들의 관심이 다소 부족했던 유튜브채널 활성화를 위해 뉴스 형태로 제작하거나 진행자가 시청자의 재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재구성해 시민들이 화포천습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질환경과 관계자는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는 화포천습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보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를 드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화포천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신설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 342-9834

화포천습지생태공원 홈페이지

http://hwapo.gimhae.g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