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0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1월 01일 (월) 08:09

위드코로나 김해형 소비촉진행사 시작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다양한 할인행사 개최

김해시는 11월 위드코로나시대의 출발을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김해형 소비촉진행사로 특별하게 시작한다.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국내 유통, 제조, 서비스 기업의 세일행사가 한데 모인 민간 주도의 대한민국 대표 쇼핑할인행사이며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전국에서 개최된다.

김해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내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소비진작행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김해만의 특별한 쇼핑혜택을 더하게 됐다.

우선 김해사랑상품권이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규모를 확대하여 발행된다. 평월에는 80억 원 발행 규모에 개인 할인구매한도가 20만 원이었던 반면,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있는 11월에는 120억 원 발행 규모에 개인 할인구매한도가 30만 원으로 늘어나 평소보다 더 많은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김해에서 운영 중인 착한 배달앱도 참여한다. 먹깨비, 위메프오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중 1번이라도 결제 후 시 누리집(홈페이지) 게시판에 인증글을 올리면 추첨해서 김해사랑상품권 2만 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김해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김해시 우수상품 온라인 특별기획전도 열린다. 우선 연초부터 시행한 ‘우체국 쇼핑몰 김해브랜드관’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55개 입점업체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1월 12일에 애플리케이션 ‘SSG.COM’에서 김해 한우, 묵 등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며 11월 16일~ 12월 1일 2주간 SSG몰(이마트몰, 신세계몰, SSG.COM)에서도 다양한 물품을 대상으로 할인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아울러 코로나에 대응한 비대면 디지털 소비경제의 핵심채널 라이브커머스는 김해 특산품인 단감 할인 판매행사에서도 적용된다. 기존 오프라인식 농산물 직거래에서 보다 진보한 언택트온라인농산물판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김해의 특산품인 단감을 할인판매하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11월 10일~17일 진행하는 동시에 LG헬로비전 홈쇼핑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김해시 소상공인연합회는 11월 13일, 14일 양일간 장유스포츠센터에서 ‘소상공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열어 30여 개 할인 판매부스를 운영하여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을 착한 가격에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