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7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1월 11일 (화) 07:46

김해시 국내 자매도시 소식 신안 퍼플섬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총회에서 수상 “코로나 이후 관광 활성화 기폭제 될 것”

비주얼 홍보

  •  김해시 국내 자매도시 소식 신안 퍼플섬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 0

김해시의 국내 자매도시이자 ‘퍼플섬(purple island)’으로 유명한 신안군 내 반월·박지도가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 World Tourism Organization, 이하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되었다.

유엔세계관광기구는 2021년 12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총회를 열고 ‘제1회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반월·박지도를 선정했다.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 선정 사업은, 문화유산의 보존 및 홍보, 관광을 통한 지속가능한 개발을 수행하고 있는 세계의 각 마을을 평가해 인증해주는 사업이다.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선정하는 ‘세계관광우수마을’은 모두 3등급으로 나뉜다. 우선 유엔세계관광기구가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인증하는 ‘최우수관광마을(World Label)’이 있고, 다음이 ‘최우수관광마을 개선 프로그램(Upgrade Program)’, 그다음이 ‘최우수관광마을 네트워크 (World Network)’이다. 퍼플섬 반월·박지도는 이 가운데 제일 높은 등급인 ‘최우수관광마을(World Label)’에 선정된 것이다.

이번 퍼플섬의 ‘유엔 세계관광최우수마을’ 선정은, 코로나 시대 관광 활성화의 큰 기폭제 역할은 물론 ‘2022~2023년 전남 방문의 해’를 준비하고 있는 지역 관광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퍼플섬을 비롯한 신안의 섬들이,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권의 신흥 관광 메카로 부상할 것이라는 기대를 높이고 있다.

*본 기사는 김해시의 국내 자매도시 신안군과 교차 홍보 차원에서 게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