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4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7월 04일 (월) 08:55

김해시의회, 구지가 문학관 건립을 위한 토론회 개최

구지가의 문학사적 의의 전파 건립 위한 시민 공감대 확산 기대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구지가 문학관 건립을 위한 토론회 개최0

김해시의회는 지난 6월 24일, 시의회 1층 특별위원회실에서 구지가 문학관 건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들에게 구지가의 문학사적 의의를 알리고 구지가의 발원지이자 역사문화도시인 김해를 홍보할 수 있는 구지가 문학관 건립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김해시의원을 비롯해 경남아동문학회 이동배 회장, 김해문인협회 허남철 회장, 김해문인협회 이윤영 부회장, 구지가문학제 김지은 실무팀장, 가야여성문학회 하영란 사무국장, 김해민속예술보존회 허모영 사무국장, 한국아동문학 손영순 동화분과위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8대 김해시의회 하성자 의원이 좌장을 맡아 토론회가 진행됐으며, ‘구지가 문학관 건립 취지’라는 주제로 이우걸 김해시구지가문학상 운영위원장이 기조발제를 했다.

이우걸 운영위원장은 “구지가문학관이 개관되면 구지가를 비롯한 상고시가의 문학사적 가치를 지닌 문학 자료의 보관 및 상설전시를 통해 문학적 위상을 정립할 수 있으며 김해지역의 주요한 문화 인프라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구지가문학관을 통해 관광과 문화, 그리고 교육이 동시에 고양되는 시너지 효과를 구현할 수 있으며 가야의 중심도시로서 김해시의 위상도 제고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광희 시의원, 이동배 경남아동문학회장, 허남철 김해문인협회장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구지가문학관의 존재 의의와 건립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윤영 김해문인협회 부회장 등 5명의 객원토론도 진행됐다.

좌장을 맡은 하성자 의원은 구지가 문학관 건립을 위한 시민활동 및 의회 활동, 김해시 현황을 분석한 참고자료를 토론집에 첨부하고, “토론회를 기점으로 구지가 문학관 건립을 위한 시민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